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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배켐 Unity TIL

Unity 18일차 TIL - 팀 프로젝트 회고록

오늘은 2024.04.29 ~ 2024.05.07까지 진행했었던 TextRPG 구현이 끝나고, 발표를 하면서 마무리 하는 날이였다.

 

다른 조들의 발표를 보니 거의 모두가 클래스 설계, 플로우 차트, 와이어프레임 등 프로젝트를 시작하기 전에 굉장히 체계적으로 분배와 정리를 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됐었다.

 

우리 조는 서로 얘기하지 않아도 알아서 다들 기능을 하나씩 맡아서 구현해준 덕에 필수 요구 사항과 선택 요구 사항 구현이라는 공동 목표만 있었을 뿐, 체계적이게 프로젝트를 진행해봤으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이 남는다.

 

이번에 발표 들어보면서 느꼈던건 확실히 관련 전공자 혹은 경험자가 있는 조와 그렇지 않은 조가 어느정도 구분이 되는 것 같다.

 

첫 프로젝트였고, 원래 조원들과 목표로 잡고 생각했던 대로 다 구현된 상태로 프로젝트가 마무리됐기에 뭔가 뿌듯하고 개운해야 할 것 같지만 흠 뭔가 석연찮다.

 

지금 기분을 표현할 만한 단어가 생각이 나질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