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에 고민했었던 NPC 대화를 구현하고 TileMap에 Text도 월드 좌표로 추가 했다.
NPC는 Collider를 통해서 구현했는데 기존에 만들어뒀던 TileMap에 새로운 TileMap을 하나 추가해서 Collider를 추가한 뒤 isTriger를 적용했다. 그리고 원하는 부분에 블록을 채워넣고 Script를 만들어서 OnTriggerEnter일 때 NPC UI가 뜰 수 있도록 [SerializeField]를 이용해서 UI의 GameObject를 넣어준 뒤 SetActive(true)로 변경해서 UI 창이 보이도록 만들었다.
그 뒤에는 버튼들을 이용해서 오브젝트들을 넣고 SetActive를 변경해주면서 새로운 UI가 생기고, 기존의 UI는 사라지게끔 만들었다.
주어진 기능들을 다 구현하려고 했고, 다 구현했지만 모범답안이 어떤건지 궁금하다.
추가적으로 수준별 컨텐츠를 진행하면서 기존에는 오브젝트에 RigidBody2D를 넣고 Gravity를 0으로 만들어서 사용했었는데, 이번에는 1로 설정이 돼있어서 그런지 기존의 움직이는걸 구현할 때처럼 FixedUpdate를 사용해서 Rigidbody2D의 velocity값을 변경했더니 처음 시작 때 너무 느리게 내려앉는다. 이유가 뭔지 아직은 모르겠지만 내일 오전에 주어진 시간 안에 해결해보기 위해서 노력해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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