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D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UI를 사용하는 부분들이 많았었는데 알아뒀으면 좋았을 부분들을 배우게 됐다.
1. Canvas Scaler
해상도가 달라졌을 때 UI 크기를 조정하는 컴포넌트이다.
- Constant Pixel Size : UI를 지정한 픽셀의 사이즈로 조정한다.
- Scale With Screen Size : 해상도 크기에 맞게 스케일을 조정한다. (Trnasform에 있는 Scale)
- Constant Physical Size : UI를 지정한 물리적 사이즈로 저장한다.(사용 비추)
해상도 크기에 맞게 스케일을 조정하는 옵션을 사용하게 되면 Reference Resolution에 X와 Y 값을 입력하는데 기존 작업하던 해상도 크기를 넣어주면 된다. 그러면 해상도가 크기가 작아지거나 더 커지더라도 UI도 그에 맞춰 커지고 작아지게 된다.
2. UI - Rect Transform
Canvas를 만들고 그 안에 UI들을 넣게 되는데 그 중에서 Image의 위치를 조정할 때 빨간색 동그라미로 표시해둔 Anchor Presets 를 통해서 Image의 좌표값 기준을 설정할 수 있다.

UI가 가운대에 있을 때도 있지만, 모서리 쪽이나 어디 끝 쪽에 위치한다면 Anchor Presets 창에서 Alt 키를 누르면서 선택을 하게되면 Position을 Set 할 수 있다. 그리고 Shift 키를 누르면서 선택을 하게되면 Width나 Height가 늘어나는 기준점?이 된다. 이걸 몰라서 Scale 값 이랑 좌표 값을 일일이 넣어보면서 위치를 찾았었는데... Alt와 Shift를 누른 상태로 원하는 위치에 넣으면 끝난다..
3. Canvas 의 Sort Order 순서
모든 UI들은 Canvas 안에 그려지게 되는데 이때 Sort Order 값이 높은 Canvas가 위에 나타나게 된다.
4. Hierarchy 순서
Canvas 내에 있는 UI들은 Hierarchy 순서가 밑에 있는 UI가 위에 나타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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